최근 유스비는 모회사인 알체라와 협업하여 금융사업본부 전략기획팀을 결성하였는데요. 알체라는 안면인식 솔루션의 원천 기술을 확보한 Ai 회사로서 금융결제원 안면인식 솔루션 공식 지정업체로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이때 알체라의 안면인식 솔루션을 금융회사들에게 공급하며 구축하는 서비스를 유스비가 맡아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알체라는 지난 8월 22일 국내 금융기관 관계자들 및 업계 전문가들과 함께 금융결제원 안면인식 시스템에 대응하는 알체라 금융기업 지원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상계좌로 물건값을 지불했다 환불받는 과정에서 부모님의 돈을 자녀가 환불받거나 보이스피싱과 같은 사기에 악용되는 방식인데요.
5일 금융감독원은 주요 전자금융업체 25곳에 대한 자금세탁 위험요인과 자금세탁방지체계 구축 현황 등을 점검한 결과 위험요인이 발견됐다고 밝히며, 비대면 거래 방식을 사용함에 따라 정확한 고객정보 확인에 한계가 있을 수 있는 점이 주요 제도 사각지대로 확인되었습니다.
금감원은 전자금융업이 자금세탁 통로로 악용될 위험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지속 점검하고 적극 대응해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이번 점검결과 미흡사항이 확인된 회사에 대해서는 경영진의 확약서 제출 등을 통해 실질적 개선이 완료될 때까지 후속관리에 나설 방침이라고 전했습니다.